2016년 2월 위원회 활동보고

가공품위원회
2월 2일(화) 지부별 분과 물품심의 때 쌀머핀, 순메밀국수, 유기농피자치즈, 한우육포, 뽑아 쓰는 주방휴지에 대해 심의하였으며, 생활용품인 윤기품은샴푸 사용 후 평가하는 위원에 관해서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 15일(화)에 있을 위원교육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농산물위원회
2월 16일(화) 통합회의에서 신규제안물품 신선초에 대한 지역검토 결과보고 및 지역의견 취합 결과를 공유하였으며, 신규물품인 닭안심살 취급 제안 건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2016년 산지탐방 일정에 관해서도 논의하였습니다.

 
식생활위원회
2월 16일(화) 통합회의를 진행하여 2016년 활동 세부계획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올해 핵심과제인 식량자급과 토박이 씨앗과 GMO 대응활동을 활동으로 풀어내자는 의견이 모았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이어 쌀이용 촉진을 위한 도시락 레시피 개발에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마을모임이나 활동방에서 미니강좌를 통해 위원을 충원하기로 하였습니다. 23일(화) 소통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논살림팀
2월25일(목) 정기회의에서 2016년 중점활동을 살펴보고 각 지부에 논살림이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한살림서울 논살림팀 대표의 ‘인류역사와 함께한 쌀'(가제) 강의 요청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알립니다.
2015년 13차 이사회, 2016년 1차 이사소통모임 결정사항에 의해, 생명학교위원회는 시대상황 변화 등을 고려하여 2016년 2월 말로 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고, 논살림위원회는 논살림팀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한살림성남용인

밥상살림 농업살림 생명살림 지구를 살리고 생명을 지키는 뜻깊은 생활실천 한살림성남용인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