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모임 시범 사업을 시작합니다

지역모임 시범 사업을 시작합니다

조합원 활동과 한살림 매장, 우리 지역 현안을 이야기하는
‘지역모임’ 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지역모임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2018년 7월부터 한살림성남용인 4개 매장(동판교백현, 이매, 동백, 죽전보정)이 있는 지역에서 ‘지역모임’ 시범사업을 시작합니다. ‘지역모임’은 한살림의 사업과 활동을 개선·보완하기 위해 참여 조합원들의 생각을 듣는 것에서 시작해, 함께 활동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조합원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갑니다

‘지역모임’ 시범사업을 시작하기까지 ‘지역모임 준비회의’를 구성하고, ‘조합원 이 사들의 매장 참여 활동’. ‘매장조합원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조합 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기간을 가졌습니다. 조합원들을 만나 이야기를 들으며 조 합원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활동의 필요성을 실감했습니다.

 

지역 조합원 누구나 환영합니다

‘지역모임’은 해당 지역 조합원 누구에게나 참여가 열려있습니다. 한살림 매장에 자주 오고, 물품을 이용하면서 한살림 사업과 활동에 대해 아쉬운 부분이 있어 이 야기해보고 싶거나, 우리 지역을 위해 한살림이 했으면 하는 활동이 있는 분 등 조 합원 누구나 ‘지역모임’에 초대합니다.

 

지역모임은 조합원들의 이야기로 채워집니다

‘지역모임’은 월 1회 정기적으로 모여서 ‘한살림이야기’, ‘매장(물품)이야기’, ‘지역 이야기’ 3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각 주제는 참여 조합원 한명 한 명의 이야기로 채워질 예정이며, 조합원의 이야기에서 출발하여 우리 매장, 우리 지역으로 주제를 확대해나갈 예정입니다.

 

 

 

한살림성남용인

밥상살림 농업살림 생명살림 지구를 살리고 생명을 지키는 뜻깊은 생활실천 한살림성남용인

공유하기